미로의 도시들

미로를 체험하러 떠나요~!

Home »  미로로 유명한 유적지 »  미로를 체험하러 떠나요~!

미로를 체험하러 떠나요~!

미로대회 심사하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그 보답으로 푸릇푸릇한 나무 사이를 거닐며 미로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릴게요. 수학동아를 보고 빨, 주, 노, 초 색색으로 물든나무와 꽃 그리고 미로를 만나러 떠나 보세요. 가족, 친구와 함께 누가 먼저 미로를 탈출하는지 게임하면 미로의 재미를 배로 만끽할 수 있습니다.

김녕공원

김녕공원
제주도에 위치한 김녕미로공원. 사계절 내내 푸른 랜란디나무를 미로 모양으로 심어 은은한향기도 맡을 수 있고 마치 외국에 와 있는 느낌을 받는다. 또 제주도의 조랑말, 고인돌, 해안선, 종교 등을 상징하는 미로가 있다고 하니 찾아보기 바란다. 매년 어린이날에는 ‘바람의날’이라는 축제를 연다.

밴두슨 식물원
캐나다 밴쿠버에 위치한 밴두슨 식물원. 밴쿠버 최대의 식물원으로 세계 각지에서 수집한 7500여 종의 다양한 식물이 자라고 있다. 테마별 정원이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 미로정원 뿐만 아니라 한국정원에는 육각정자가 있다.

황화진
중국 청나라 황실 정원인 황화진. 벽돌을 쌓아 만든 미로로, 벽돌에는 아름답고 다양한 문양이 새겨져 있다. 입구에서 정자까지는 거리가 30m밖에 안 되지만 미로가 복잡하게 얽혀 있어 정자까지 찾아가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

블레넘 궁전
블레넘 궁전블레넘 궁전
영국 우드스톡에 있는 블레넘 궁전의 미로정원. 궁전을 감싸고 있는 드넓은 정원에는 미로, 인공호수, 폭포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블레넘 궁전은 윈스턴 처칠이 태어난 곳으로도 유명하다.

서귀포 공원 
동백나무로 이뤄진 서귀포 미로공원. 10월부터 5월까지는 붉은동백꽃을 감상할 수 있다. 미로공원 안 전망대에는 종이 있어 미로를 탈출해 가장 먼저 종을 울리는 사람이 이기는 시합을 할 수 있다. 전망대에 오르면 한라산과 월드컵경기장이 한눈에 보인다.

서귀포 공원서귀포 공원

시몬스 야트 
영국의 유명한 관광지 시몬스 야트에 있는 팔각형 모양의 미로.

Comments are closed.